DMC 자료실

보도자료

은평구 사회적경제협의회-디엠씨트립스, 사랑의 연탄 나눔 펼쳐

조회 :
125
작성일 :
2022.12.14

은평구 사회적경제협의회-디엠씨트립스, 사랑의 연탄 나눔 펼쳐 

 

- 은평구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연탄 4,750장 전달.. “겨울 따뜻하게 보내는데 보탬 되길 




▲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복지신문=김수정 기자] 은평구 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김흥철)는 13일 오전 디엠씨트립스(대표 강진호) 임직원 및 봉사자들과 함께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은평구 에너지취약계층에게 연탄 4,750장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미경 은평구청장, 김흥철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장 및 디엠씨트립스, 은평마을방송협동조합 임직원들과 봉사자들이 동참해 직접 연탄 나눔 봉사를 실천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연탄은 250장 씩 총 19가구로 배달됐다.


연탄을 구하기 힘들어 겨울이면 추위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지난 7년 동안 도와온 강진호 디엠씨트립스 대표는 김흥철 은평구 사회적경제협의회장과 함께 마음을 모아 연탄을 마련했다. 이번 연탄 나눔 행사는 은평마을방송협동조합(대표 송지우)이 주관했다.

 

이 날 연탄을 지원받은 진영규 어르신은 “올 겨울 한파가 유독 매섭다고 해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연탄을 지원해주시고 집으로 직접 배달까지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했다.

김미경 구청장은 나눔 봉사자들과 함께 연탄을 전달하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따뜻한 마음을 모아 이렇게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어려운 은평구 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김흥철 사회적경제협의회장(대양씨앤지주식회사 대표)은 “오랜만에 연탄을 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따뜻한 지역 사회 만들기에 적극 앞장서며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겠다”고 했다. 

 

한편, 은평구 사회적경제협의회는 사회적 경제 주체의 공동 목표 달성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지역사회 복지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디엠씨트립스는 일상 속에서 적립한 포인트로 여행을 구독하는 플랫폼으로, 새로운 여행 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스타트업 여행사이다. 

진허드파운데이션 비영리봉사단체를 함께 운영하며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관계자들이 사랑의 연탄 나누기 행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운데 김흥철 은평구사회적경제협의회장과 김미경 은평구청장)




▲ 연탄을 전달하고 있는 김흥철 협의회장(가운데)과 김미경 구청장(오른쪽 2번째) 연탄을 전달하고 있는 김흥철 협의회장(가운데)과 김미경 구청장(오른쪽 2번째)

 

 

 

▲ 김미경 구청장이 강진호 디엠씨트립스 대표와 인사를 나누고 있다 

 

 

 

김수정 seoulbokjinews@hanmail.net


<저작권자 © 서울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http://m.sw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51798

목록으로